안양시 국회의원 3개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석권

(사진 설명 : 당선이 확정되자 꽃다발을 받고 기뻐하는 안양시 동안구을 이재정 당선인(좌상), 안양시 만안구 강득구 당선인(좌하), 안양시 동안구갑 민병덕 당선인(우), 사진 = 당선인 캠프 제공)

4월 10일 치러진 22대 국회의원 선거 경기 안양 3개 선거구에서 지난 21대 총선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모두 승리했다.

중앙선관위 최종집계에 따르면 안양시 만안구 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후보가 7만8,924표(56.85%)를 얻어, 5만9,884표(43.14%)를 획득한 국민의힘 최돈익 후보를 19,040표 차이로 크게 따돌리고 재선에 성공했다.

안양시 동안구갑 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민병덕 후보가 5만6,891표(57.33%)를 획득, 4만2,335표(42.66%)를 획득한 국민의힘 임재훈 후보를 14,556표 차이로 크게 누르고 재선에 성공했다.

안양시 동안구을 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후보가 5만2,248표(53.86%)를 획득, 4만4,751표(46.13%)를 획득한 국민의힘 심재철 후보를 7,497표 차로 제치고 3선에 성공했다.(안양뉴스=유성근기자)

다음은 각 당선인의 당선 소감이다.

* 강득구 당선인
존경하는 만안구민 여러분!
제22대 총선 안양시 만안구 국회의원 당선자 강득구입니다.
여러분의 지지에 힘입어 재선 국회의원으로, 다시 만안을 위해 일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고맙습니다. 더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함께 경쟁했던 후보님께도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선거 기간 서로 생각은 달랐지만, 결국 만안발전을 위한 우리의 마음은 같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만안구민 여러분! 이번 총선은 그 무엇보다 윤석열 정권에 대한 심판 선거입니다.
31.3%에 달하는 높은 사전투표율과 69.0%의 최종투표율은 ‘못살겠다, 심판하자’는 준엄한 시민의 목소리입니다.

그래서 저의 당선은 단순히 저에 대한 지지를 넘어 윤석열 정권에 대한 시민의 회초리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뜻을 받들겠습니다.

21대 국회에서 그랬던 것처럼, 그 누구보다 치열하게 윤석열 정권의 폭정에 맞서겠습니다.
민생을 챙기겠습니다. 민주주의를 지키겠습니다.

대한민국을 다시 바로 세우겠습니다.
그리고 중단없는 만안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저를 믿고 대한민국과 만안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늘 권력 앞에 당당하겠습니다. 늘 시민 앞에 겸손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안양시 만안구 국회의원 당선자 강득구

* 이재정 당선인
존경하는 안양시민 여러분께서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이재정을 선택해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승리는 이재정의 승리가 아닌, 상식의 승리이자 품격의 승리, 안양 시민의 승리입니다.

또한 무능, 무지, 무도 3무 정권인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라는 국민의 엄중한 경고입니다.
선거기간 동안 근거 없는 가짜뉴스와 흑색선전이 난무했습니다.

그러나 안양 시민들은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민주주의의 축제인 선거를 망치려드는 상대후보에게 따끔하게 일침해주셨습니다.

이번 선거는 시민과 한마음처럼 공명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안양의 상식, 안양의 정의에 우리 모두 마음 깊이 공감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선거를 들어가며 보내주신 성원에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저의 강점은 약속을 반드시 지킨다는 것입니다.

안양이 만들어주신 이재정, 이제 더 큰 힘으로 안양의 내일을 확실히 가꾸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안양시 동안구을 국회의원 당선자 이재정

* 민병덕 당선인
존경하고 사랑하는 안양시민 여러분, 국회의원 당선자 민병덕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압도적 지지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무능하고 무도한 정부 여당에 맞서라는 여러분의 뜻을 받들겠습니다. 유능한 정책과 실천으로 국가 시스템을 정상화하고 민생경제를 살리겠습니다. 안양의 도약을 시작부터 완성까지 책임지겠습니다.

한마음 한뜻으로 도와주신 우리 ‘일 잘하는 캠프’ 식구들께 감사드립니다. 스물아홉 명 선거운동원의 열정과 진심으로 승리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시민의 목소리이며 민생의 목소리라 생각합니다.

안양의 일, 국가의 일, 정치와 정권의 일, 세 가지 일에서 더 많은 성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안양시 동안구갑 국회의원 당선자 민병덕

 

작성자 gbctv